내가 SCDream7.otf이라는 글씨체를
글씨체를 Fonts 폴더에 넣은 후
Fonts provided by application에 파일명 그대로 추가해준다.
그리고 내가 적용하고 싶은 Label의 글씨체로 설정해준다.
이제, 이러면 글씨체가 잘 적용되서 화면에 보여질 것이다.
?!
내가 가져온 글씨체가 적용되지 않고 기본 글씨체가 적용이 되었다.
어떤 게 문제인지 찾아본 결과,
font에는 파일명을 그대로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파일명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면 진짜 파일명을 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냐
UIFont.familyNames.sorted().forEach { familyName in
print("*** \(familyName) ***")
UIFont.fontNames(forFamilyName: familyName).forEach { fontName in
print("\(fontName)")
}
print("---------------------")
}
위와 같은 코드를 화면이 처음을 나타날 때 실행시키는
viewDidLoad() 함수에 적으면 화면이 켜짐과 동시에 글씨체 파일의
진짜 이름을 알 수 있다!
글씨체 파일 여러 개가 내장되어있는만큼
그 안에서 내가 찾고자 하는 파일명을 찾아서 확인하면 된다.
내가 적용시키고자 하는 글씨체는 SCDream7이므로
진짜 파일명은 S-CoreDream-7ExtraBold임을
알 수 있다.
진짜 이름을 알아냈으므로 해당 파일명을 다시금 적용시켜보면
잘 적용이 되어서 나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rouble Shoo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unchScreen이 나오지 않을 때 (0) | 2023.06.13 |
---|---|
위치 권한을 .authorizedAlways으로 설정했을 때의 오류 (0) | 2023.06.12 |
Object(객체)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때 (0) | 2023.06.12 |
Model 변수 이름을 일치하게 썼음에도, Parsing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0) | 2023.06.12 |
JSON 파싱이 되지 않을 때 (0) | 2023.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