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esforce

Salesforce에서 Contact의 역할

GEEEEEEEE 2024. 6. 15. 02:11

 

 

 

안녕하세요! 오늘은 Contac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ontact은 고객, 파트너, 공급업체의 특정 인물 등 비즈니스 관계의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면 

 

 

  • 개인 정보 관리:
    • 이름, 직책, 이메일, 전화번호 등 개인의 상세 정보를 저장
    • 조직 내에서 특정 개인과의 상호 작용을 기록
  • 고객 관계 관리:
    • 고객과의 모든 접점을 기록하고 관리
    • 고객의 요구와 문의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보유하여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
  • 연락처 관리:
    • 조직 내 여러 연락처를 효율적으로 관리
    • 각 연락처에 대한 모든 커뮤니케이션 기록을 저장하여 추적 가능
  • 연계된 데이터:
    • 관련된 Account(계정)와 연결하여 조직과 개인의 관계를 명확하게 관리
    • Opportunities(기회), Cases(사례), Activities(활동) 등과 연결되어 통합된 데이터 관리
  • 판매 및 마케팅 지원:
    • 잠재 고객과 기존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판매 전략을 지원
    • 마케팅 캠페인의 타겟팅과 성과 분석에 활용

 

 

예시로는 Sales Team에서 고객과의 모든 상호 작용을 기록하고 Contact을 통해서 잠재 고객을 관리하여 기회를 창출하거나, 

 

 

 

혹은 Service Team에서 고객의 문제와 요청을 관리하고 연락처 정보를 통해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겠습니다!